2024/10 8

[인터뷰] 강재구 ㈜비아블 신화그룹 20 D.C 양주센터장

이 시대는 ‘네트워크마케팅’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힘든 경제가 이 ‘네트워크마케팅’으로 되살아나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한마디로 점포가 없이 중간 유통 단계를 줄이고 관리비, 광고비, 유통비 등이 없이 소비자는 제품을 직접 공급받고 수익의 일부분이 소비자에게 반환되는 시스템을 ‘네트워크마케팅’이라고 한다. 이와같은 소비자 그룹이 만들어지면 우수한 제품은 재구매가 계속되고 새로운 고객은 늘어나게 되고 매출도 늘어나게 되는데 나중에는 소비자가 관리자로 바뀌며 수익은 더욱 신장되게 된다. 이 ‘네트워크마케팅’의 리더이며 봉사자인 강재구 ㈜비아블 신화그룹 20 D.C 양주센터장을 만나 보았다. 그는 유통전문회사인 (주)비아블 신화그룹의 센터장으로 발빠른 유통망 확장의 명수로써 ㈜비아블 신화그룹 성장에 ..

'한국신춘문예 2024년 겨울호' 원고 모집

한국신춘문예협회는 '한국신춘문예 2024년 겨울호' 원고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특히 청소년(재학생) 투고를 환영합니다.청소년 문학은 우수한 작품을 선정, 매회마다 '청소년 문학상'을 시상합니다.    [기성작가]시: 3편 이상수필: 1편 이상시나리오: 1편 이상소설: (단편) 전체 줄거리 간단 개요서 1,  1회 게재용- A4용지 글씨크기 10급 3~4매          (중편)  상기 동일외 문예작품 (신개념 문학 장르)[신인 등용문]시: 10편 이상 (이중 심사하여 3편을 등단 게재)수필: 3편 이상 (이중 심사하여 1편을 등단 게재)시나리오, 소설:  1편 접수기간: 2024. 10. 15~ 11. 15[기성/신인 공통]1. 주제: '북한동포에게 보내는 편지'            -시, 수필, ..

‘2025 이문초·청량초 통학구역 조정(안)’ 행정예고에 반대하는 ‘이문아이파크자이’ 주민집회 열려

어제(17일) 서울시 동부교육지원청 앞에서 ‘2025 이문초·청량초 통학구역 조정(안)’ 행정예고에 반대하는 주민들의 집회가 열렸다. 집회는 ‘이문아이파크자이’ 주민들이 관할 교육청이 이번에 공고한 행정 예고가 이문1구역(레미안라그란데)주민들을 대상으로 행정 예고 전 실시한 간담회와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등 이 지역 전체 주민을 상대로 한 것이 아닌, ‘이문아이파크자이’ 주민들은 배제하여 진행한 것으로 형평성에 어긋나는 처사라고 강력히 반대하는 집회이다. 집회 주민들에 따르면 “동부교육지원청의 ‘2025 이문초 청량초 통학구역 조정(안)’은 아이들의 통학 편의보다 행정 편의를 우선시한 결정으로 이번 결정은 특히 이문1구역(레미안라그란데)과 비교할 때 절차적 불공성이 있다” 면서 “조속한 철회”를 주장하고 ..

[가볼만한 곳]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 준다”는 영천 돌할매

[스포츠닷컴 엄원지 대기자] 사람들에게 소원이 없는 사람이 없다.한평생을 살면서 매일 갖고 사는 소원은 그 종류가 무한이다.그러나 그 많은 소원 중에서도 딱 한 가지 간절한 소원이 있다면 그 한 가지를 와서 빌면 이루게 해 준다는 속설(俗說)이 예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영천 돌할매’는 아는 이는 다 아는 명소이다. 경북 영천시 북안면 돌할매로 484번지에 위치한 ‘영천 돌할매’는 신라시대 때 벼슬하는 관리들이 쓰고 다니던 관(冠)처럼 생겼다 하여 불려진 관산(315m)을 동쪽으로 두고, 거칠고 좁은 골짜기가 두루 걸쳐져 있는 평용산(396.6m)을 서쪽으로 낙동정맥의 영기를 받은 북안면 내 관리(冠里)에 자리잡고 있다.  지금은 ‘돌할매공원’으로 지명되어 있는데 그냥 ‘영천 돌할매’하면 영남은 물론이고 ..

[인터뷰] ‘THE웃자어르신주간보호센터’ 이윤서 센터장·정재민 대표

[스포츠닷컴 엄원지 대기자] 인터넷 상 유튜브를 들어가면 요즘 노인 관련한 채널이 자주 뜨는데 장안의 화제이다.유튜브 채널 ‘THE웃자할매TV’가 그것이다. 리포트 겸 모델이 촌 할매 분장을 하고 오래전 우리 사회에 새마을운동과 함께 전 국민이 일상화했던 ‘국민체조’ 등을 자신이 운동하며 소개하는가 하면 전국 각처의 이름있는 곳을 찾아다니며 옛 노래를 부르며 어설픈 율동을 하면서 코믹한 즐거움을 주기도 하고, 노인들에게 유익한 건강한 생활 정보와 지침을 알려주기도 한다.무엇보다도 경상도 말 끝인 “ ~ 데이”가 정겨움을 노인들에게 선사한다. 이 모델의 주인공은 부산시 강서구 신호산단4로 55, 명진프라자 4층에서 이 지역 노인들의 건강한 시간을 만들어주고 있는 ‘THE웃자어르신주간보호센터’의 센터장 이윤..

린다 리(Linda Lee) 전도사, 한국 방문

(사진= 본사 엄원지 회장으로부터 고국 방문 기념으로 골동품을 기증받는 린다 리 여사)  미국 L.A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제문화교류 기획자이며 전도사인 린다 리(Linda Lee) 여사가 지난 6일(미국 시간) 고국인 한국을 방문했다. 그녀는 미국에서 전도사로 활동하면서 국제 문화 교류에 기획과 전시 등 뛰어난 활약을 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예술가들을 위한 작품 전시 및 판매에 연중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데 L.A지역에서 갤러리를 열어 어려운 이들을 위한 자선 전시회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또 교회의 전도사로서 충실한 행보를 해 오고 있다. 이번 한국 방문 일정이 길지는 않지만 짧은 시간 내에서도 각계 각층의 지도자, 예술가, 소외계층의 어려운 이들을 만나며 바쁜 일정을 소화해 내고 있다. 린다..

[이색 화제] ‘쌍방죽낚시터’ 낚시대회

-대물을 보기위한 ‘꾼’들의 혈투, 년중 무휴의 명(名)낚시터-  [스포츠닷컴 엄원지 대기자] 낚시는 사냥과 더불어 고대부터 식량을 얻기 위한 수단으로 인류의 생활이기도 하였다.현대에 와서는 스포츠분야로 분류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를 즐기게 되었다.우리나라 낚시 취미 인구가 1,000만 명에 육박했다는 것은 이미 보도를 통해 잘 알려진 사실이다.특히 포천 지역은 모 의원이 낚시복합타운을 조성하겠다고 총선 공약을 내세울 만큼 낚시터가 많이 있다.그만큼 포천이 수도권 외곽에 위치하면서 공장도 많지만 아직은 공기도 맑고 교통량이 적은 한적한 소도로와 자연풍광이 아름다운 도시이기 때문이다. 지난달 29일 일요일에 경기도 포천시 가산면 선마로 163-29에 자리한 ‘쌍방죽낚시터’(대표:서승남)에서 낚시대회가 열렸다..

[인터뷰] 양말제조업체 ㈜삼명 조점선 대표를 만나다

“좋은 양말, 건강한 양말, 예쁜 양말을 생각하며 하루를 고민합니다”  [스포츠닷컴 엄원지 대기자] 요즈음도 그런 아이들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반세기 이전의 어린아이들은 크리스마스가 되면 벽난로에 양말을 걸어놓고 잠이 들면 산타크로스 할아버지가 선물을 넣어놓고 가곤 했다.그래서 때론 욕심많은 동심은 물건이 들어가는 목이 긴 양말을 걸기를 원하던 추억의 어린 시절이 있었다.양말---.그 추억의 양말을 생각하며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836번길 4에 위치한 양말제조업체를 찾아가 보았다.‘㈜삼명(대표:조점선)’은 양말을 전문적으로 제조 생산하는 업체이다.  한때는 국내는 물론 해외로 물량이 수주가 많던 시절엔 공장 인원이 북적이며 하루가 산더미처럼 쌓인 양말 박스로 복잡하게 가동하던 이 공장이 특히..